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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문의 고객센터

서비스정책

인버터 유지보수 서비스

신속(Speed)

GMS 실시간 인버터 모니터링 및 국내 / 해외 World wide
서비스 파트너 운영을 통한 신속한 대응

GMS (Global Monitoring System)

정확 (Smart)

철저한 점검 및 CMT 원격제어를 통한
인버터 예방조치 강화를 통한 고장 최소화

CMT(Commissioning Management Tool)

만족 (Satisfaction)

사용 전 검사 지원, 사용자 교육, 모니터링 제공 및
Warranty 연장 프로그램 등 운영 기간 내내 관리 지원

모니터링 시스템 (스마트폰 포함)

GMS (Global Monitoring System)

CMT(Commissioning Management Tool)

모니터링 시스템 (스마트폰 포함)

신속한 장애 복구 지원을 위한
전국 5개 거점 고객지원센터

워런티 정책

본 품질 보증 정책은 오씨아이파워㈜가 제조하거나 판매한 제품 또는 상품의 유·무상 보증 서비스에 대한 내용을 명확하게 규정하기 위한 것입니다. 따라서 본 품질 보증 정책은 오씨아이파워㈜가 제조 혹은 판매한 제품에 한하여 적용됩니다. 해당 보증은 장치 가용성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보증 모델 및 무상 수리 보증 기간
  • 보증 모델: 태양광 발전용 Central inverter, String inverter, ESS(에너지저장장치)용 PCS, 이외 오씨아이파워㈜가 제조하고 판매한 제품
  • 무상 수리 보증 기간
    구분 무상보증기간
    인버터 KACO 소용량 인버터(20kW,50kW) 5년
    KACO 대용량 인버터(100kW 이상)
    통합솔루션(OCIP-IPSK-100, OCIP-IPSM-2.0) 3년
    접속함 20CH 비통신형
    ESS ESS 용 PCS
    통합솔루션(ESS Cube)
    모니터링 (GMS) 2년
무상 수리 보증 기간

제품 보증 기간이라 함은 제조사 또는 제품 판매자가 소비자에게 정상적인 상태에서 자연 발생한 품질, 성능, 기능 하자에 대하여 무료수리를 해주겠다고 약속한 기간을 말한다.

  • 제품별 무상 수리 보증 기간은 설치일로부터 적용되며, 제품 설치일은 오씨아이파워㈜가 인정하는 커미셔닝(전기안전공사의 사용 전 검사) 문서와 제품 시리얼 번호가 명기된 계통연계에 관한 문서가 고객센터에 통보되고 등록된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설치일을 통보하지 않을 경우 당사의 출고일을 기준으로 기산하여 적용됩니다.
  • 무상 보증 기간 내에 제품을 수리 받거나 전체 제품을 교체할 경우, 보증 기간은 최초 설치 당시의 보증 기간이 적용됩니다.
  • 제품의 구조적 변경 또는 당사에 의해 인증 받지 않은 사람에 의해 수리가 이루어 지는 경우 그 즉시 당사의 무상보증은 해지됩니다.
무상수리 보증범위
  • 제품의 정상 작동 및 보증 기간 내 제조 및 부품의 결함에 대해 무상 수리를 보증합니다.
  • 무상 보증 수리 서비스는 제조업체의 지침에 따라 인버터가 정확하게 설치되어 정상 동작하고, 제조업체의 관리 매뉴얼에 따라 유지 관리된 경우에 적용됩니다.
  • 오씨아이파워㈜는 제품을 수리하거나 교체할 때 제품 제조에 사용된 부품 또는 이후 개선된 부품을 사용합니다.
  • 제품이 설치되면 교체 부품, 수리 인건비, 운송비 및 출장 경비 모두 제조사 부담으로 서비스가 진행됩니다.
유상수리(무상수리 서비스 제외)
  • 부적절한 취급, 보관 및 운송 중 파손
  • 제공된 사용 설명서의 설치 방법과 다르게 설치되거나 다른 시운전에 따른 고장
  • 제공된 사용 설명서와 맞지 않은 잘못된 시스템 설계 및 설치에 의한 이상 동작 및 고장
  • 당사의 직원 또는 당사가 지정한 서비스 회사의 직원이 아닌 고객 또는 제 3자의 고의, 과실, 제품 변경에 따른 고장
  • 제공된 사용 설명서 등 문서상의 안전 규정을 지키기 않아 발생한 모든 고장
  • 사용 전원의 이상 및 접속기기 (타사 액세서리 등)의 불량으로 인한 고장
  • 이물질 및 불가항력(화재, 수해, 가스해, 지진, 낙뢰, 태풍, 과전압 등)에 의한 고장
  • 데이터 시트에 정의된 사용 환경 조건 (염해, 대기상태 등)과 맞지 않아 발생하는 부식 및 고장
  • SCADA 또는 기타 사이트 제어 및 측정 시스템의 잘못된 기능에 의한 이상 동작 및 고장
  • 무단 액세스 및 잘못된 통신 설치 환경에 의한 (강전 케이블과 같은 관로에 통신라인 포설, 쉴드 케이블 미사용, 미 접지 등) 통신장애 발생
  • 제조업체의 관리매뉴얼에 명기된 충분한 환기, 필터 교체 등 고객이 수행해야 하는 유지보수 및 관리 소홀로 인한 고장
  • 성능 및 구조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경년 열화(經年 劣化) 또는 통상 사용에 의한 자연적 기계 마모, 녹, 곰팡이, 변질 등
  • 소모품 교환 (SPD, DC Fuse, GFD Fuse, Air filter, Fan)
  • 당사의 직원 또는 당사가 지정한 서비스 회사의 직원이 아닌 사람에 의해 제품을 개조 또는 수리한 경우
  • 당사 엔지니어의 입회 및 승인없이 최초 설치 장소로부터 이전하는 경우
서비스 요청

제품 결함 발생으로 서비스 신청 시 오씨아이파워㈜ 고객서비스 센터(☎1544-9633, as@ocipower.co.kr)로 연락해야 합니다. 신청 시 아래에 있는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 모델명, 시리얼 번호, 설치 주소, 접수자 정보 (이름, 회사, 연락처 등)
  • 디스플레이에 표시되거나 기록된 고장 코드, 증상, 동작상태 이력 및 고장 일자
  • 고장 발생 전 수행된 작업 및 유지 관리 프로토콜에 대한 설명
  • 원격 지원을 위한 통신 주소 공유
  • 시스템 설계에 대한 정보 (고장 분석을 위해 필요한 경우)
수리 서비스 진행
  • 고객은 오씨아이파워㈜의 직원 혹은 공인된 서비스 파트너의 직원이 현장에 출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서비스 수행에 필요한 경우 크레인 등 필요한 자원을 제공해야 합니다.
  • 고압 ⦁ 고압 장비에 대한 작업이 필요한 경우, 고객은 오씨아이파워㈜의 서비스 직원이 진단 및 수리를 수행할 수 있도록 고압 계통 및 저압 인버터 측 종단점을 분리(차단) 및 재 연결(재 투입) 해야 합니다.
  • 오씨아이파워㈜의 서비스 직원이 현장의 주변 및 작업 환경이 안전하지 않다고 판단하거나, 기상 조건이 작업할 수 없는 악조건인 경우 서비스 수행을 늦출 수 있습니다.
  • 제품 수리가 현장에서 불가한 경우, 오씨아이파워㈜ 재량으로 오씨아이파워㈜의 수리 센터에서 수리할지 제품을 교체할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다만, 제품을 교체한 경우 교체된 불량 제품은 오씨아이파워㈜의 소유가 되며, 남은 보증 기간은 원래 제품의 보증기간이 적용됩니다.
부품의 보증 기간

부품 보증이라 함은 제품을 구성하는 각 부품에 대한 품질 보증을 말하며 그 기간은 다음과 같다.

  • 유상으로 수리한 경우, 수리한 날로부터 1년 이내에 정상적으로 제품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종전과 동일한 부품 고장이 재발한 경우 무상 수리
손해에 대한 책임 및 권리
  • 하자가 있는 제품에서 생긴 직·간접 손해에 대한 배상, 철거 및 재설치 시 발생한 비용 또는 전력 생산손실 또는 이익손실에 대한 배상은 본 보증의 적용을 받지 않습니다.
  • 본 보증 정책에 해당되지 않는 불필요하거나 부당한 서비스 작업을 요청하여 결과적으로 비용이 발생한 경우 오씨아이파워㈜는 해당 비용을 고객에게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제품문의 고객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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